241113 KU 창업동아리 최종 스타키움

     

    창업동아리의 마지막 행사로, 동대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이루어졌던 최종 스타키움에 다녀왔다.

     

    엔젤투자자분의 강연을 들으면서 우리학교를 포함한 우리나라에 창업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 참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창업을 하고 싶은 마음이 5% 정도 더 올라간 것 같다!

     

    그리고 선배 창업가 분들의 이야기가 너무 흥미로웠다.

    도전을 좋아하는 나로썬 너무 심장이 두근거리는 이야기들이었다.

    하지만, 위기는 어딜가나 있구나 싶었다. 하지만, 잘 버티고 다시 일어나신 것들이 참 대단하시다 싶었다.

    선배님들이 이걸 겪고 깨달은 것들에 대해 알려주셨는데 그건 정말 돈으로도 살 수 없는 경험에서 나온 조언이라,, 너무 뜻깊었다.

    기억에 남는 것 중 하나는 '스타벅스 커피가 참 맛있다' 라는 걸 깨달으셨다고 ㅎㅎ

     

    사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우린 '차'가 필요한데, '차'를 살 돈은 없고 ..ㅎ 초기 투자 비용이 너무 클 것이라 리스크가 너무 크다고 생각했었는데 스테이즈의 이병현 선배님은 '집'이 필요한 사업인데 ,, 우리가 못할게 있나? 라는 생각도 들었다...ㅎㅎ 

     

    R2C컴퍼니의 김동호 선배님의 강연을 보고 나서는 '픽플리'가 마침 우리에게 너무 필요한 서비스여서 바로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했었다.

     

    사업을 떠나서, 다들 참 '열정적으로' 살고 계시는구나... 나도 저렇게 심장이 뛰는 일을 해보고 싶다... 라는 막연한..? 그런 상상을 좀 해봤다.

     

    너무 좋은 팀원들이 있고, 어쩌면 유망한? 사업 아이템도 있어서 나도 도전을 해보고 싶으나..... 잘 안됐을 때, 리스크가 너무 클 것 같아 아직은 두려움이 앞선다 ㅎㅎ

     

    헤헤 그래도 좋은 경험이었다!

    이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 (๑'ᵕ'๑)⸝*

    728x90

    'startup > 고려대 창업 동아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0905 중간점검 발표  (0) 2024.09.06
    240828 제 1차 스타키움  (2) 2024.08.28

    댓글